​​​​​​​코다코(046070)

코다코(046070)의 상한가는 내년 1월 회생계획안이 제출되면 관리종목 탈피 및 매각이 될 수도 있는 상황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대동기어 (008830) /  대동금속 (020400) /  대동 (000490)

대동이 포스코와 로봇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대동그룹주가 일제히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동은 포스코와 '특수환경 임무수행 로봇'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포스코 제철소 내 낙광 수거 및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대동은 2024년까지 원격 조정형 로봇을 개발해 포스코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대동그룹은 국내 최대 규모의 농업기계 제조사로서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여 스마트 팜, 자율주행 로봇 등 미래 먹거리 산업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팜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작물의 생육 환경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농작물의 생산량 증가 및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로봇

물류 배송, 보안 감시, 청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무인 이동체입니다. 대동그룹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로봇을 상용화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기 스쿠터, 골프 카트 등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 진출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동그룹의 행보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대동기어/대동/대동금속/대동스틸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씨싸이트 (109670)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 씨싸이트가 상장 첫날 상한가 

의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 씨싸이트는 엔에이치스팩28호와 스팩소멸합병 방식으로 상장했다.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삼성출판사 (068290)

더핑크퐁컴퍼니, 내년 상장 검토…갑진년 '빅딜' 합류

https://m.thebell.co.kr/m/newsview.asp?svccode=00&newskey=202312191122011440103752

더핑크퐁컴퍼니가 내년 상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을 제작한 회사로, 최근 몇 년간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핑크퐁은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30억 회 이상 시청된 인기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로 제작된 핑크퐁 콘텐츠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상장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회사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콘텐츠 제작 및 사업 확장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상장은 2024년 '갑진년'을 맞아 국내 증시에서 벌어질 '빅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기업가치는 1조 원 이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상장은 국내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으로 평가됩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성공은 국내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상장 추진 소식에 증권가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콘텐츠 산업의 성장세와 더핑크퐁컴퍼니의 높은 기업가치를 고려할 때, 상장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입니다.

2023년 12월 20일 기준 더핑크퐁컴퍼니의 지분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순위주주지분율

1. 김민석 대표18.5%(대표이사)

2. 삼성출판사16.8%

3. IMM인베스트먼트12.8%

4.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10.0%

5. 벤처스코리아5.0%

6. 기타36.9%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대유플러스 (000300)

위니아는 2023년 4월 19일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인수합병(M&A) 추진을 허가 받아 매각주간사로삼일회계법인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매각 작업에 착수하였습니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인수 후보자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향후 공개입찰 방식으로 인수 후보자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니아의 인수합병(M&A)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회사의 경영정상화와 재무구조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른 대유플러스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관심있게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와이즈버즈 (273060)

와이즈버즈는 인터넷 광고대행사업 영위 업체로, 2021년 3월 중국 바이트댄스사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의 국내 유일한 공식 광고 파트너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바이트댄스가 자사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틱톡샵'의 한국 진출을 본격화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와이즈버즈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플레이디(237820)

플레이디(237820)는 KT그룹 계열의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으로, 광고 기획부터 제작, 집행까지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트댄스가 자사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틱톡샵'의 한국 진출을 본격화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광고 테마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플레이디 역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위니아 (071460)

위니아는 기업 회생절차를 밟고 있으며, 지난 19일 회생 법원 승인에 따라 인수합병(M&A) 진행 및 매각 주간사로 삼일회계법인과 계약을 완료하고 신속한 M&A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모비데이즈 (363260)

모비데이즈(363260)는 온라인 광고 대행업체로, 구글,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등 대형 매체사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트댄스가 자사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틱톡샵'의 한국 진출을 본격화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광고 테마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모비데이즈 역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증권

 

 

 

투자는 각자의 몫입니다.

투자는 경제적 이익을 얻기 위한 행위이지만, 그만큼 위험이 따르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충분한 공부를 통해 투자의 위험과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