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비엠은 2022년 SK이노베이션과 10조 규모의 양극재 납품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은 NCM(니켈, 코발트, 망간) 계열 삼원계 양극재로 니켈 비중이 80% 이상인 하이니켈 양극재이며, SK이노베이션은 에코프로비엠과 협력 관계를 통해 배터리 성능을 높였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2019년 니켈 비중이 90% 이상인 하이니켈 배터리도 개발했으며,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인 확장기를 맞으면서 SK이노베이션과 에코프로비엠의 사업 규모도 커졌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삼성SDI와의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2020년 합작사 에코프로이엠을 설립했습니다.

이미지출처 : 네이버증권  /  종목명 : 에코프로비엠  /  작성 : WND90

 

에코프로비엠은 2023년 12월 1일 삼성SDI와 하이니켈계 NCA 양극소재를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에 걸쳐 약 44조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그 어떤 양극재 관련 계약보다도 큰 규모로 연간 약 8조가 넘는 수주 물량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에코프로비엠과 삼성SDI의 계약으로 에코프로그룹은 장기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강한 갭상승 출발은 당연하다. 44조 수주계약은 엄청난 금액이고 작년 10조 수주이후 5배 가량 상승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기대를 가지고 들어오는 매수 물량들과 상승을 하지 못하도록 막는 세력들간 치열한 공방이 예상되는 하루다. 뜬금없는 에코프로의 하락은 이를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싸움의 승자는 결국 인내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 Recent posts